딸꾹질이 가끔씩 나는데 딸꾹질은 왜 나는 걸까요?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지식들/의료

딸꾹질이 가끔씩 나는데 딸꾹질은 왜 나는 걸까요?

by nyawongkim 2021. 1. 4.
728x90
반응형

딸꾹질이 가끔씩 나는데 딸꾹질은 왜 나는 걸까요?

 

 

가끔씩 딸꾹질이 나는데 왜 그런걸까요?

딸꾹질은 가슴과 배사이에 있는 호흡 근육들 (횡격막, 후두 등)이 수축되면서 발생된다고 합니다.

 

딸꾹질의 원인

간단한 민간요법으로는 물을 마시거나 사탕을 먹거나 숨을 참는등 비인두를 자극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방법이 가장 효과적인가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