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가 났는데 상대방 과실 100프로이면 실비보험 처리받을수없는건가요?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지식들/보험

교통사고가 났는데 상대방 과실 100프로이면 실비보험 처리받을수없는건가요?

by nyawongkim 2021. 1. 5.
728x90
반응형

교통사고가 났는데 상대방 과실 100프로이면 실비보험 처리받을수없는건가요?

 

 

교통사고로 상대방 과실 100%일 경우 실비보험 처리를 받을 수 있을까요?

 

실손의료비보험은 내가 실제로 사용한 비용을 보장해주는 보험으로 상대방 과실 100%일경우 내가 지불한 비용이 없기때문에 보장이 안되는게 맞는데요.

 

어떤사람은 보장을 받았다. 어떤사람은 보장을 못받았다 하시는분들이 계실겁니다.

 

 

 

 

누구의 말이 맞는걸까요?

정답은 둘다 맞습니다.

 

 

실손의료비보험은 가입한 시점에 따라 보장들이 바껴왔습니다.

 

중요한건 언제 가입했느냐가 중요한데요.

2009년 7월이전에 가입한 상해의료비라면 교통사고나 산재사고에 대해서도 내가 지불한 비용이 없어도 50%까지는 가입금액 한도까지는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상해의료비 약관

따라서 내가 가입한 보험이 언제 가입한 보험인지에 따라 보장이 되기도하고 안되기도 하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